본문 바로가기
흔한살림이야기

물없이 수육삶는 방법 : 된장 ver

by 잇· 2020. 11. 28.

물 없이 수육 삶는 방법 : 된장 ver

안녕하세요.

요즘 김장김치에 수육 먹기 너무 좋은 시기죠.

그래서 저희... 또 해 먹었어요ㅎㅎㅎ

지난번 수육이 너무 맛있어서 자꾸만 생각나는 거예요.

 

 

 

 

 

 

오늘은 지난번과는 다르게 된장을 발라서

물 없이 수육 삶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지난번과 비슷하지만 조금 달라요!

 

2020/11/23 - [흔한살림이야기] -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 물 넣지 마세요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 물 넣지 마세요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 물 넣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두 아이의 엄마이지만 요똥이랍니다. 그런데도 성공한 메뉴가 있어요. 바로 무수분 수육!! 무수분 수육? 물 없이 수육을 삶는 방

guiny.tistory.com

지난번 물 없이 수육 삶는 방법에서는

겉바속촉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하기 위해

센 불에서 한번 코팅 후 물 없이 삶았는데요.

오늘은 이 과정이 생략되었어요.

물 없이 수육 삶을 때 많이들 하시는 방법인데요.

 

촉촉함이 훨씬 더 하더라고요.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재료 : 수육용 오겹살, 대파, 양파, 마늘, 된장

 

 

껍질이 있는 오겹살로 해 먹을 거예요.

 

 

된장을 적당량 잘 발라줘요.

 

고기에 된장을 발라놓고 냄비에 깔 재료를 준비해요.

된장을 바르면 간이 적당히 들면서, 잡내를 잡아줘요

 

 

여기서부터는 지난번과 같아요!

아래에 양파를 깔아줘요

이번에는 집에 무도 있어서 같이 깔아줬어요.

그 위에 파도 올려주고

 

마늘도 으깨서 올려줘요

 

이제 고기를 올려요

껍질을 위로 올려서 촥

 

 

 

 

약한 불에 40분! 뚜껑 덮고 기다려요.

이제 다 끝났어요!

 

20분쯤 되었을 때 뚜껑을 열어봤어요.

물기가 자박자박 많이 생겼어요.

 

 

 

 

 

 

 

 

촉촉함이 예사롭지 않아요.

자르다가 하나 집어먹어봤는데... 크으...

 

오늘도 한상 맛있게 먹었어요.

촉촉함을 원하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식을,

 

겉바속촉의 물 없이 삶는 수육을 원하신다면

2020/11/23 - [흔한살림이야기] -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 물 넣지 마세요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 물 넣지 마세요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 물 넣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두 아이의 엄마이지만 요똥이랍니다. 그런데도 성공한 메뉴가 있어요. 바로 무수분 수육!! 무수분 수육? 물 없이 수육을 삶는 방

guiny.tistory.com

 

맛있게 한쌈 드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