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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야할정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신청 방법

by 잇· 2020. 11. 4.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확인지급신청 방법

 

새희망자금 지원대상?

새희망자금은 특별피해업종(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및 일반업종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구분 소상공인 여부 매출액 규모 매출액 감소 지원금액
특별피해업종 집합금지업종 업종별 소기업
매출기준 이하
무관 200만원
영업제한 업종 무관 150만원
일반업종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업종 외)
연 4억원 이하 100만원

 

 

확인지급신청?

새희망자금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9월 24일부터 시작된 신속지급 신청이 어려우셨던
사업주께서 관련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확인하고 지급되는 신청방법!

 

 

확인지급신청하는 곳

온라인
새희망자금 신청사이트(www.새희망자금.kr)
10.16(금)~11.06(금)

현장접수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의 주민센터 등
10.26(월)~11.06(금)

 

확인지급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법

인터넷 포털에서 '새희망자금'을 검색

혹은 위의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주소 입력 후 접속

빨간 버튼 '신청하기'

 

 

 

유의사항을 꼼꼼히 확인 후

 

 

 

모두 동의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 후

대상여부 조회를 클릭!

 

대표자만 신청이 가능하므로

사업체가 여러 개인 경우 한 개의 사업체만 신청이 가능하니

신청기준 등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적합한 사업체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행정정보를 통해 확인된 지급 대상자분들께서는

신청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런 화면이 뜬 분들은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행정정보를 통해 확인된 지급 대상에

정보가 없다고 뜨신 분들!

새희망자금확인지급에 해당하신다면

확인지급 신청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분들은 추가 증빙 서류가 필요한 분들이라고 하네요.

 

사업체 자가진단

모두 "예"인 경우에는 확인지급신청을 진행

1개라도 "아니오"인 경우에는

지급 대상자가 아니므로 신청을 중지하시면 됩니다.

 

 

 

 

 

 

현장방문 신청 및 지원 절차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지자체 담당 직원이 서류확인 후 시스템에 정보 입력 및 서류 등록을 통해 신청을 하게 됩니다.
신청준비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준비

지자체 방문, 신청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

서류 확인, 시스템 입력
지원대상 및 조건 확인

지급통보
지급금액 확정 문자 확인

지급
계좌입금

 

현장방문 신청 제출서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대표자 본인만 신청가능?

□ 대표자 본인 신청이 원칙입니다. 단, 공동대표 사업장은 지원금을 받을 1인을 정해 신청하셔야 합니다.

○ 온라인 신청 시 대표자 확인을 위해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므로, 대리인 명의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법인의 경우 법인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인증이 가능

○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분들(고령자, 시각장애인, 중증환자 등)은 가족, 직원 등 주변 지인의 도움을 받아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에도 신청은 대표자 본인 명의로 해야 합니다.
 * 부득이 대표자 본인이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에 한함)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이때 대표자 위임동의서 및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

○ 휴대폰이 타인 명의이고,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불편하시더라도 거래은행에 방문하셔 인터넷뱅킹 신청 후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소상공인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찾아 작성했습니다.

그외 자세한 기준이나 궁금한 점은 소상공인새희망자금 홈페이지 내

자주찾는 질문 게시글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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