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한살림이야기

참치마요 주먹밥 만드는 방법

by 잇· 2020. 11. 25.

참치마요 주먹밥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코로나 여파로 다시 아이들을 가정보육하고 있어요.

매일 집밥 세끼 너무... 버겁죠? ㅠ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참치마요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쉽고 간단해요.

 

재료 : 참치, 양파, 마요네즈, 김, 참기름, 소금 (+집에 있는 야채나 멸치볶음)

 

참치는 기름을 따라 버리세요.

 

 

아이들이 매워할 수도 있으니 저는 조금만 넣었는데요.

어른들이 먹을 거라면 양파는 더 많이 넣어도 되고,

백종원님은 청양고추를 넣더라고요! 저도 청양고추를 넣고싶었으나...ㅠ

 

 

 

저는 여기에 집에 있던 멸치볶음을 넣어줬어요.

그냥 주면 아이들 잘 안 먹잖아요?

근데 몰래 섞어주면 또...ㅎㅎㅎ

혹은 너무 많지 않게만 채소를 넣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에 마요네즈를 올려줍니다

저는 마요네즈가 하필이면 뚝 떨어져서 

집에 있는 양파마일드소스를 넣어줬는데요.

그냥 마요네즈를 넣어도 맛있었을 것 같아요.

양파마일드소스의 새콤달콤한 맛도 좋았답니다.

 

쉐킷쉐킷

비빔에는 망설임이 필요없죠

ㅎㅎ

 

밥을 준비해요

소금 조금, 참기름 조금 넣고 비벼요

 

아까 만들어 놓은 참치마요를 넣고 비벼요

 

그 사이 김을 준비해요

봉지에 넣고 바스락바스락 부셔요

아이한테 시키면 또 자기도 나름 요리에 도움이 되었다고 좋아한답니다. 

 

김가루 부셔놓은 접시에 주먹밥을 만들어 올려요

 

굴려요! 완성~!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참치마요주먹밥을 만들어봤는데요.

다들 아시는 그 맛이에요

내일은 또 어떤 메뉴로 집밥을 해먹어야할지 또 고민이 찾아오네요.

벌써부터...ㅠ

 

코로나야 어서 잠잠해져라...ㅠ

모두들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