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에너지플러스, 서울 동대문구 취약계층 겨울 지원

by 잇· 2024. 1. 1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서울시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시민과 기업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만들어낸 따뜻한 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서울에너지플러스' 플랫폼을 통해 동대문구 취약계층에게 겨울의 추위를 덜어주기 위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서울에너지플러스 소개

서울에너지플러스는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약 97만 가구에게 주거 에너지 효율화, 고효율 제품 교체, 냉·난방 물품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2023년까지 약 160억 원을 모금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동대문구 지원사업 내용

이번 지원사업에서는 동대문장애인 종합복지관을 통해 동대문구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난방 보온재, 온열매트 등 약 1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에너지효율을 개선하고, 특히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행사 일정 및 참여 방법

  • 일시: 19일(금) 오전 10시
  • 장소: 동대문장애인 종합복지관
  • 참석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이인근 동대문 부구청장, 황주연 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 김현훈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서울에너지플러스 누리집이나 문자전송, 에코마일리지 기부로 손쉽게 참여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이체나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기부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02-2021-17501, 17712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여와 나눔의 가치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뜻깊은 노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서울 동대문구 취약계층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함께 참여하여 이 소중한 순간에 나눔의 가치를 느껴보세요.

 

 

함께하는 공간, 따뜻한 마음이 가득한 서울에너지플러스! 겨울,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해요. 이 소식을 통해 여러분도 작은 기부로 큰 행복을 나누어보세요.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